KADIF 소개

인사말

사업단장 최진우

KADIF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레벨 4+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반 완성을 위해 달리겠습니다.

사업단장 최진우
국내 자율주행 기술은 세계 최고국인 미국에 비해 82.4% 수준으로, 아직 레벨 2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자율주행 기술 시장 선점을 위해 2021년 3월에 산업통상 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자율주행기술개발 혁신사업단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사업단은 2027년까지 차량과 인프라의 융합을 통해서 비정형물체(교통수신호, 비포장도로 등)도 대응하는 레벨 4+ 단계를 지향합니다.

본 사업을 통해 레벨 4+ 자율주행 세계 최초 상용화를 목표로, 자율주행에 수반되는 법제도, 통신, 정밀지도, 도로, 관제 등 주요 인프라 완비 계획 등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자율주행 핵심기술과 산업 생태계 선점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부처간 연계와 협업을 통해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사업단이 구성된 만큼 역할에 충실하고, 나아가 전방위적으로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매개체 역할을 하겠습니다.

완전 자율주행은 아직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입니다. 사업단이 그 미지의 길을 사람들이 편하게 갈 수 있도록 만들어보려 합니다. 4개의 정부부처, 88개 세부과제를 연구할 산-학-연 기관 및 그에 포함된 연구인력들이 사업단과 하나로 모였습니다. 그 동력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 레벨 4+ 자율주행차를 상용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단장
최진우
검색 닫기